숙명여자대학교 입학처
메뉴

학교정보

숙명여자대학교 학교정보입니다.

Home > 학교정보 > 숙명뉴스

숙명뉴스

  • 축소새로고침확대print
글정보
제목 ‘선후배 간의 따뜻한 나눔’ 눈꽃 멘토링 제1기 수료식 열려
작성일 2015.07.03
첨부파일

‘선후배 간의 따뜻한 나눔’ 눈꽃 멘토링 제1기 수료식 열려

우리대학 취업경력개발원이 시행하는 제1기 눈꽃 멘토링 수료식이 지난 6월 29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한상은라운지에서 열렸다.

주요내용

눈꽃 멘토링은 현재 사회 곳곳에서 활동 중인 동문들이 자신의 직장생활 노하우와 취업전략을 후배들에게 전수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금융권, 공무원, CEO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선배멘티 50여명이 한 학기 동안 10여 차례 후배들과 만나 주제별 멘토링을 시행했다. 특히 여기 참여한 대부분의 멘토들 역시 재학 시절 선배들로부터 멘토링을 받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다른 여타 멘토링 프로그램보다 더욱 실질적이고 열정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었다.


undefined

 

이번 제1기 눈꽃 멘토링에는 총 52명의 멘토가 참여했으며 47명의 멘티수료생이 배출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유종숙 취업경력개발원장은 인사말에서 “자기 발전과 사회생활에 바쁜 가운데에도 멘토를 자청한 선배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후배들이 선배들과 끈끈한 정을 나누며 삶을 받아들이는 자세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멘티 대표로 소감발표를 맡은 신다희 학생(법학14)은 “처음엔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에 대한 불안을 가지고 시작했지만 선배들로부터 많은 조언을 들으며 내가 무엇이 부족한지, 앞으로 어떤 것을 발전시킬지 알게 됐다”며 “무엇보다 나 자신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undefinedundefined

 

수료식은 멘토·멘티 소감 발표가 끝난 뒤 조별 활동내용을 찍은 동영상 시청과 감사인사 및 서약 순서가 이어졌고 눈꽃 멘토링 공동회장을 맡은 임영신 멘토교수(영어영문75졸)가 마무리 인사를 했다. 임 회장은 “오늘 수료하는 멘티들은 눈꽃 멘토링의 첫 번째 최고 수혜자이지만 이것으로 마침표를 찍는 것이 아니라 선배들이 베풀어준 사랑에 대한 무한 자산과 앞으로 모교와 후배들에게 대한 무한 부채를 다짐하는 자리”라며 “큰 연못에 작은 돌멩이를 던져 파문이 번지듯 눈꽃 멘토링이 위대한 공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undefined

 

취업경력개발원 측에 따르면 3, 4학년생도 눈꽃 멘토링에 참여하고 싶다는 민원이 쇄도해 2015학년도 2학기부터는 3학년으로까지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8월 3일부터 20일까지 취업경력개발원 홈페이지(http://smcareer.sookmyung.ac.kr)를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취업경력개발원 02)710-9035로 연락하면 된다.

 

이전글amp;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

  •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처리지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찾아오시는길
  • 건의사항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47길 100 숙명여자대학교 / Tel.02-710-9920 / Fax.02-710-9098

COPYRIGHT © SOOKMYUNG WOMAN’S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